"SNCF TGV 레조"의 두 판 사이의 차이
농담학회 전서
잔글 (판 3개를 가져왔습니다) |
|||
3번째 줄: | 3번째 줄: | ||
TGV 레조는 호환성을 중시하였다. 동력차는 기존 차량 모두와 향후 도입 예정 차량과 호환되도록 설계되었으며, 출력도 최대한으로 맞추어 [[SNCF TGV 듀플렉스|TGV Duplex]]의 운행에 대비히였다. 신기술도 도입되어 [[TVM 430]] 신호 시스템에 최초로 대응하는 TGV 모델이 되었다. 일부 차량은 삼중전압으로 제작되어 국제열차 운행에도 대응한다. | TGV 레조는 호환성을 중시하였다. 동력차는 기존 차량 모두와 향후 도입 예정 차량과 호환되도록 설계되었으며, 출력도 최대한으로 맞추어 [[SNCF TGV 듀플렉스|TGV Duplex]]의 운행에 대비히였다. 신기술도 도입되어 [[TVM 430]] 신호 시스템에 최초로 대응하는 TGV 모델이 되었다. 일부 차량은 삼중전압으로 제작되어 국제열차 운행에도 대응한다. | ||
+ | |||
+ | == 편성 정보 == | ||
+ | {|class="wikitable" | ||
+ | ! 회사 || 계열 || 편성번호 || 제작년도 || 기타 | ||
+ | |- | ||
+ | | rowspan=4 | SNCF || TGV 28 000 || 501<br>503 - 514<br>534 - 550 || rowspan=4 | 1992 – 1996 || 이중전압 | ||
+ | |- | ||
+ | | rowspan=3| TGV 38 000 || 4501 - 4506 || 이탈리아 입선 가능 | ||
+ | |- | ||
+ | | 4510 - 4529 || 삼중전압 | ||
+ | |- | ||
+ | | 4532 - 4540 || Thalys | ||
+ | |- | ||
+ | |} | ||
== 함께 보기 == | == 함께 보기 == |
2016년 10월 30일 (일) 18:57 기준 최신판
SNCF TGV 레조(프랑스어: TGV Réseau)는 2세대 TGV 차량으로서, 1992년부터 1996년까지 80편성이 TGV와 탈리스 운행을 위해 도입되었다.
TGV 레조는 호환성을 중시하였다. 동력차는 기존 차량 모두와 향후 도입 예정 차량과 호환되도록 설계되었으며, 출력도 최대한으로 맞추어 TGV Duplex의 운행에 대비히였다. 신기술도 도입되어 TVM 430 신호 시스템에 최초로 대응하는 TGV 모델이 되었다. 일부 차량은 삼중전압으로 제작되어 국제열차 운행에도 대응한다.
편성 정보
회사 | 계열 | 편성번호 | 제작년도 | 기타 |
---|---|---|---|---|
SNCF | TGV 28 000 | 501 503 - 514 534 - 550 |
1992 – 1996 | 이중전압 |
TGV 38 000 | 4501 - 4506 | 이탈리아 입선 가능 | ||
4510 - 4529 | 삼중전압 | |||
4532 - 4540 | Thalys |
함께 보기
고속철도 차량 | ||
---|---|---|
신칸센 계열 | 500 · 800 · N700 · N700S · E2 · E3 · E5·H5 · E6 · E7·W7 · THSR 700T · CRH2 | |
TGV 계열 | Sud-Est · La Poste · Atlantique · Réseau · POS · Duplex · Thalys PBA · Thalys PBKA · Acela · Eurostar · KTX-1 · KTX-산천 | |
ICE 계열 | ICE 1 · ICE 2 · ICE 3(Velaro) · CRH3 · AVE S-103 · Sapsan | |
펜돌리노 계열 | Javelin · CRH 5 · ICE T · ICE TD | |
기타 | InterCity 125 · InterCity 225 · Super Express · SJ X2 · Zefiro · Regina · DJJ1 · 중화의 별 · CRH1· KTX-이음 | |
자기부상열차 | 트란스라피드 · L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