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번째 줄: |
1번째 줄: |
| [[파일:AA-B773-Narita.JPG|thumb|right|[[태평양]] 횡단비행이 가능한 [[아메리카항공]]의 보잉 777-300]] | | [[파일:AA-B773-Narita.JPG|thumb|right|[[태평양]] 횡단비행이 가능한 [[아메리카항공]]의 보잉 777-300]] |
− | '''보잉 777'''은 [[보잉]]사에서 개발한 중장거리용 쌍발 광동체 제트여객기이다. 2인이 조종하며 글래스 콕핏을 채용하였다. 항속거리는 모델에 따라 5235~7930[[해리]]. 쌍발 광동체기로는 가장 큰 규모로 이전의 3발 제트기보다도 클 뿐만 아니라 300ER형은 [[보잉 747]]을 대체할 정도의 수송량을 자랑한다. 모델은 6종으로 각각 777-200(B772), 777-200ER(B77E), 777-200LR(B77L), 777-300(B773), 777-300ER(B77W), 777F(77F). 이코노미(Y) 클래스의 3-4-3 또는 2-5-2 배치로 유명하다. 자세한 기술사항은 아래 표를 참고. | + | '''보잉 777'''은 [[보잉]]사에서 개발한 중장거리용 쌍발 광동체 제트여객기이다. |
| | | |
− | {| class="wikitable" style="text-align:center; font-size:95%;"
| + | 2인이 조종하며 글래스 콕핏을 채용하였다. 항속거리는 모델에 따라 5235~7930[[해리]]. 쌍발 광동체기로는 가장 큰 규모로 이전의 3발 제트기보다도 클 뿐만 아니라 300ER형은 [[보잉 747]]을 대체할 정도의 수송량을 자랑한다. 모델은 6종으로 각각 777-200(B772), 777-200ER(B77E), 777-200LR(B77L), 777-300(B773), 777-300ER(B77W), 777F(77F). 이코노미(Y) 클래스의 3-4-3 또는 2-5-2 배치로 유명하다. |
− | |-
| |
− | !
| |
− | !777-200 !!777-200ER !!777-200LR !!777 Freighter !!777-300 !!777-300ER
| |
− | |-
| |
− | !조종사
| |
− | | colspan="6" | 2인
| |
− | |-
| |
− | !표준 승객 수송량
| |
− | | 305/400/440명 || 301/400/440명 || 301/400/440명 || N/A || 368/451/550명 || 365/451/550명
| |
− | |-
| |
− | !동체 길이
| |
− | | colspan="4" | 63.7 [[미터]] || colspan="2" | 73.9 미터
| |
− | |-
| |
− | !날개 폭
| |
− | | colspan="2" | 60.9 미터 || colspan="2" | 64.8 미터 || 60.9 미터 || 64.8 미터
| |
− | |-
| |
− | !날개 후퇴각
| |
− | | colspan="6" | 31.64°
| |
− | |-
| |
− | !높이
| |
− | | colspan="2" | 18.5 미터 || 18.8 미터 || 18.6 미터 || 18.5 미터 || 18.7 미터
| |
− | |-
| |
− | !객실 폭
| |
− | | colspan="6" | 5.86 미터
| |
− | |-
| |
− | !동체 폭
| |
− | | colspan="6" | 6.19 미터
| |
− | |-
| |
− | !화물 용적
| |
− | | colspan="3" | 160.2 제곱미터 (32 LD3) || 636 제곱미터 (37 pallets) || colspan="2" |200 제곱미터 (44 LD3)
| |
− | |-
| |
− | !공적량<br />(空積兩)
| |
− | | 139220 [[킬로그램]] || 142900 || colspan="2" | 148181 || 160120 || 166881
| |
− | |-
| |
− | !MTOW
| |
− | | 247210 킬로그램 || 297560 || colspan="2" | 347450 || 299370 || 351534
| |
− | |-
| |
− | !순항 속력
| |
− | | colspan="6" | 고도 35000 피트에서 마하 0.84
| |
− | |-
| |
− | !최대 순항 속력
| |
− | | colspan="6" | 고도 35000 피트에서 마하 0.89
| |
− | |-
| |
− | !최대 항속거리
| |
− | | 9695 킬로미터 || 14260 || 17370 || 9045 || 11135 || 14685
| |
− | |-
| |
− | !MTOW시 이륙 활주거리
| |
− | | 2500 미터 || colspan="3" | 3536 미터 || 3410 미터 || 3200 미터
| |
− | |-
| |
− | !연료 만재량
| |
− | | 117000 리터 || 171160 리터 || 202570 리터 || 181280 리터 || 171160 리터 || 181280 리터
| |
− | |-
| |
− | !순항 고도
| |
− | | colspan="6" | 13140 미터
| |
− | |-
| |
− | !엔진 (x 2)
| |
− | | PW 4077 <br/> RR 877 <br/> GE90-77B || PW 4090 <br/> RR 895 <br/> GE90-94B || GE90-110B <br/> GE90-115B || GE90-110B || PW 4098 <br/> RR 892 <br/> GE90-94B/92B || GE90-115B
| |
− | |-
| |
− | !엔진 추력 (x 2)
| |
− | | 330 [[뉴튼|킬로뉴튼]] || PW: 400 킬로뉴튼 <br /> RR: 410 킬로뉴튼 <br/> GE: 410 킬로뉴튼 || GE: 480 킬로뉴튼 <br /> GE: 510 킬로뉴튼 || GE: 480 킬로뉴튼 || PW: 430 킬로뉴튼 <br/> RR: 400 킬로뉴튼 <br/> GE: 410 킬로뉴튼 || 510 킬로뉴튼
| |
− | |}
| |
| | | |
| 고등어처럼 생긴 동체와 동체에 어울리지 않게 큰 엔진이 특징이다. 노즈 부분은 [[보잉 767]]과 동일한 부품을 이용한다. | | 고등어처럼 생긴 동체와 동체에 어울리지 않게 큰 엔진이 특징이다. 노즈 부분은 [[보잉 767]]과 동일한 부품을 이용한다. |
70번째 줄: |
9번째 줄: |
| | | |
| {{DEFAULTSORT:Boeing 777}} | | {{DEFAULTSORT:Boeing 777}} |
− | [[분류:보잉]] | + | [[분류:보잉|777]] |
| [[분류:항공기]] | | [[분류:항공기]] |
2010년 3월 19일 (금) 12:05 판
보잉 777은 보잉사에서 개발한 중장거리용 쌍발 광동체 제트여객기이다.
2인이 조종하며 글래스 콕핏을 채용하였다. 항속거리는 모델에 따라 5235~7930해리. 쌍발 광동체기로는 가장 큰 규모로 이전의 3발 제트기보다도 클 뿐만 아니라 300ER형은 보잉 747을 대체할 정도의 수송량을 자랑한다. 모델은 6종으로 각각 777-200(B772), 777-200ER(B77E), 777-200LR(B77L), 777-300(B773), 777-300ER(B77W), 777F(77F). 이코노미(Y) 클래스의 3-4-3 또는 2-5-2 배치로 유명하다.
고등어처럼 생긴 동체와 동체에 어울리지 않게 큰 엔진이 특징이다. 노즈 부분은 보잉 767과 동일한 부품을 이용한다.
에미레이트항공이 이 기종의 최다 운용사이다. 대한민국 국적기로는 대한항공이 772 18기, 773 4기, 77W 2기를 운용중이며, 아시아나항공이 77E 10기를 운용중이다. 국적사 모두 PW 또는 GE 엔진을 장착한 기체가 다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