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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잉 777"의 두 판 사이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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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AA-B773-Narita.JPG|thumb|right|[[태평양]] 횡단비행이 가능한 [[아메리카항공]]의 보잉 777-300]]
 
[[파일:AA-B773-Narita.JPG|thumb|right|[[태평양]] 횡단비행이 가능한 [[아메리카항공]]의 보잉 777-300]]
'''보잉 777'''은 [[보잉]]사에서 개발한 중장거리용 쌍발 광동체 제트여객기이다. 2인이 조종하며 글래스 콕핏을 채용하였다. 항속거리는 모델에 따라 5235~7930[[해리]]. 쌍발 광동체기로는 가장 큰 규모로 이전의 3발 제트기보다도 클 뿐만 아니라 300ER형은 [[보잉 747]]을 대체할 정도의 수송량을 자랑한다. 모델은 6종으로 각각 777-200(B772), 777-200ER(B77E), 777-200LR(B77L), 777-300(B773), 777-300ER(B77W), 777F(77F). 이코노미(Y) 클래스의 3-4-3 또는 2-5-2 배치로 유명하다. 자세한 기술사항은 아래 표를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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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잉 777'''은 [[보잉]]사에서 개발한 중장거리용 쌍발 광동체 제트여객기이다.
  
{| class="wikitable" style="text-align:center; font-size: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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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인이 조종하며 글래스 콕핏을 채용하였다. 항속거리는 모델에 따라 5235~7930[[해리]]. 쌍발 광동체기로는 가장 큰 규모로 이전의 3발 제트기보다도 클 뿐만 아니라 300ER형은 [[보잉 747]]을 대체할 정도의 수송량을 자랑한다. 모델은 6종으로 각각 777-200(B772), 777-200ER(B77E), 777-200LR(B77L), 777-300(B773), 777-300ER(B77W), 777F(77F). 이코노미(Y) 클래스의 3-4-3 또는 2-5-2 배치로 유명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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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77-200 !!777-200ER !!777-200LR !!777 Freighter !!777-300 !!777-300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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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종사
 
| colspan="6" | 2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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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준 승객 수송량
 
| 305/400/440명 || 301/400/440명 || 301/400/440명 || N/A || 368/451/550명 || 365/451/550명
 
|-
 
!동체 길이
 
| colspan="4" | 63.7 [[미터]] || colspan="2" | 73.9 미터
 
|-
 
!날개 폭
 
| colspan="2" | 60.9 미터 || colspan="2" | 64.8 미터 || 60.9 미터 || 64.8 미터
 
|-
 
!날개 후퇴각
 
| colspan="6" | 31.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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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높이
 
| colspan="2" | 18.5 미터 || 18.8 미터 || 18.6 미터 || 18.5 미터 || 18.7 미터
 
|-
 
!객실 폭
 
| colspan="6" | 5.86 미터
 
|-
 
!동체 폭
 
| colspan="6" | 6.19 미터
 
|-
 
!화물 용적
 
| colspan="3" | 160.2 제곱미터 (32 LD3) || 636 제곱미터 (37 pallets) || colspan="2" |200 제곱미터 (44 LD3)
 
|-
 
!공적량<br />(空積兩)
 
| 139220 [[킬로그램]] || 142900 || colspan="2" | 148181 || 160120 || 166881
 
|-
 
!MTOW
 
| 247210 킬로그램 || 297560 || colspan="2" | 347450 || 299370 || 351534
 
|-
 
!순항 속력
 
| colspan="6" | 고도 35000 피트에서 마하 0.84
 
|-
 
!최대 순항 속력
 
| colspan="6" | 고도 35000 피트에서 마하 0.89
 
|-
 
!최대 항속거리
 
| 9695 킬로미터 || 14260 || 17370 || 9045 || 11135 || 14685
 
|-
 
!MTOW시 이륙 활주거리
 
| 2500 미터 || colspan="3" | 3536 미터 || 3410 미터 || 3200 미터
 
|-
 
!연료 만재량
 
| 117000 리터 || 171160 리터 || 202570 리터 || 181280 리터 || 171160 리터 || 181280 리터
 
|-
 
!순항 고도
 
| colspan="6" | 13140 미터
 
|-
 
!엔진 (x 2)
 
| PW 4077 <br/> RR 877 <br/> GE90-77B || PW 4090 <br/> RR 895 <br/> GE90-94B || GE90-110B <br/> GE90-115B || GE90-110B || PW 4098 <br/> RR 892 <br/> GE90-94B/92B || GE90-115B
 
|-
 
!엔진 추력 (x 2)
 
| 330 [[뉴튼|킬로뉴튼]] || PW: 400 킬로뉴튼 <br /> RR: 410 킬로뉴튼 <br/> GE: 410 킬로뉴튼 || GE: 480 킬로뉴튼 <br /> GE: 510 킬로뉴튼 || GE: 480 킬로뉴튼 || PW: 430 킬로뉴튼 <br/> RR: 400 킬로뉴튼 <br/> GE: 410 킬로뉴튼 || 510 킬로뉴튼
 
|}
 
  
 
고등어처럼 생긴 동체와 동체에 어울리지 않게 큰 엔진이 특징이다. 노즈 부분은 [[보잉 767]]과 동일한 부품을 이용한다.
 
고등어처럼 생긴 동체와 동체에 어울리지 않게 큰 엔진이 특징이다. 노즈 부분은 [[보잉 767]]과 동일한 부품을 이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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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FAULTSORT:Boeing 777}}
[[분류:보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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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보잉|777]]
 
[[분류:항공기]]
 
[[분류:항공기]]

2010년 3월 19일 (금) 12:05 판

태평양 횡단비행이 가능한 아메리카항공의 보잉 777-300

보잉 777보잉사에서 개발한 중장거리용 쌍발 광동체 제트여객기이다.

2인이 조종하며 글래스 콕핏을 채용하였다. 항속거리는 모델에 따라 5235~7930해리. 쌍발 광동체기로는 가장 큰 규모로 이전의 3발 제트기보다도 클 뿐만 아니라 300ER형은 보잉 747을 대체할 정도의 수송량을 자랑한다. 모델은 6종으로 각각 777-200(B772), 777-200ER(B77E), 777-200LR(B77L), 777-300(B773), 777-300ER(B77W), 777F(77F). 이코노미(Y) 클래스의 3-4-3 또는 2-5-2 배치로 유명하다.

고등어처럼 생긴 동체와 동체에 어울리지 않게 큰 엔진이 특징이다. 노즈 부분은 보잉 767과 동일한 부품을 이용한다.

에미레이트항공이 이 기종의 최다 운용사이다. 대한민국 국적기로는 대한항공이 772 18기, 773 4기, 77W 2기를 운용중이며, 아시아나항공이 77E 10기를 운용중이다. 국적사 모두 PW 또는 GE 엔진을 장착한 기체가 다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