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잉 767"의 두 판 사이의 차이
농담학회 전서
(새 문서: thumb|[[일본항공의 보잉 767]] '''보잉 767'''(Boeing 767)은 보잉사에서 개발한 쌍발 광동체 여객기이다. 광동체 여객기 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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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잉 767'''(Boeing 767)은 [[보잉]]사에서 개발한 쌍발 광동체 여객기이다. 광동체 여객기 중에는 폭이 가장 좁다. | '''보잉 767'''(Boeing 767)은 [[보잉]]사에서 개발한 쌍발 광동체 여객기이다. 광동체 여객기 중에는 폭이 가장 좁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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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적사로는 [[아시아나항공]]이 763을 운용하고 있다. 본 기종은 아시아나항공 초창기에 단거리 및 장거리에 골고루 투입되며 취항지를 확대하는 데 큰 도움이 된 바 있다. | 국적사로는 [[아시아나항공]]이 763을 운용하고 있다. 본 기종은 아시아나항공 초창기에 단거리 및 장거리에 골고루 투입되며 취항지를 확대하는 데 큰 도움이 된 바 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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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년 3월 19일 (금) 12:03 판
보잉 767(Boeing 767)은 보잉사에서 개발한 쌍발 광동체 여객기이다. 광동체 여객기 중에는 폭이 가장 좁다.
에어버스 300과 동급으로, 이 기종과 경쟁하기 위해 개발이 시작되었다. 파생형으로는 767-200, 767-200ER, 767-300, 767-300ER, 767-400ER이 있으며, 화물 전용의 767-300F와 군용 모델(공중급유기)도 있다. 보잉 787로 대체될 예정이다.
국적사로는 아시아나항공이 763을 운용하고 있다. 본 기종은 아시아나항공 초창기에 단거리 및 장거리에 골고루 투입되며 취항지를 확대하는 데 큰 도움이 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