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담대학교 개교 제10주년 및 전서 개설 제8주년 - 내년에도 만나요~ 제발~
이제는 평창입니다

"일본항공"의 두 판 사이의 차이

농담학회 전서
이동: 둘러보기, 검색
1번째 줄: 1번째 줄:
 
[[파일:JAL Boeing 767.jpg|thumb|200px|일본항공 소속 [[보잉 767기]]]]
 
[[파일:JAL Boeing 767.jpg|thumb|200px|일본항공 소속 [[보잉 767기]]]]
'''일본항공'''(Japan Airlines, 日本航空)은 [[일본]] 최대의 여객항공사이다. 1951년에 [[노스웨스트항공]]의 지원을 받아 리스기로 국내선 운항을 시작하였고, 1953년에 국영기업이 됨과 동시에 역시 노스웨스트에서 리스한 DC-3으로 도쿄-샌프란시스코간에 취항하였다. [[원월드]] 회원사이며 전 자회사, 전 원월드 회원사 및 각별한 관계의 노스웨스트항공과 코드셰어편을 운항한다. 허브는 [[나리타 국제공항]], [[도쿄 국제공항]], [[간사이 국제공항]], [[추부 센트레아 국제공항]].  
+
'''일본항공'''(Japan Airlines, 日本航空)은 [[일본]] 최대의 여객항공사이다. 1951년에 [[노스웨스트항공]]의 지원을 받아 리스기로 국내선 운항을 시작하였고, 1953년에 국영기업이 됨과 동시에 역시 노스웨스트에서 리스한 DC-3으로 도쿄-샌프란시스코간에 취항하였다. [[원월드]] 회원사이며 전 자회사, 전 원월드 회원사 및 각별한 관계의 [[노스웨스트항공]]과 코드셰어편을 운항한다. 허브는 [[나리타 국제공항]], [[도쿄 국제공항]], [[간사이 국제공항]], [[추부 센트레아 국제공항]].  
  
 
주요 사고로는 「요도호 사건」으로 더 잘 알려진 [[일본항공 351편|일본항공 351편 납치사고]], 일본 민간항공사상 최악의 참사인 [[일본항공 123편|일본항공 123편 추락사고]]가 있다.
 
주요 사고로는 「요도호 사건」으로 더 잘 알려진 [[일본항공 351편|일본항공 351편 납치사고]], 일본 민간항공사상 최악의 참사인 [[일본항공 123편|일본항공 123편 추락사고]]가 있다.
 +
 +
2009년에 경영 상태가 급격히 악화되어 상당수 노선에 대한 감편 및 폐지, 항공기 매각 등이 단행되었다. [[아메리카항공]], [[델타항공]] 및 [[에어프랑스]]가 각각 지원 의사를 밝혔고, [[브리티시항공]]과 [[콴타스]]도 컨소시엄 형태의 지원 의사를 밝혔다. 일본 정부는 일본항공과 [[전일본공수]]를 합병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분류:항공사|JAL]]
 
[[분류:항공사|JAL]]
 
[[분류:일본의 기업]]
 
[[분류:일본의 기업]]
 
[[분류:일본의 교통]]
 
[[분류:일본의 교통]]

2009년 12월 2일 (수) 12:09 판

일본항공 소속 보잉 767기

일본항공(Japan Airlines, 日本航空)은 일본 최대의 여객항공사이다. 1951년에 노스웨스트항공의 지원을 받아 리스기로 국내선 운항을 시작하였고, 1953년에 국영기업이 됨과 동시에 역시 노스웨스트에서 리스한 DC-3으로 도쿄-샌프란시스코간에 취항하였다. 원월드 회원사이며 전 자회사, 전 원월드 회원사 및 각별한 관계의 노스웨스트항공과 코드셰어편을 운항한다. 허브는 나리타 국제공항, 도쿄 국제공항, 간사이 국제공항, 추부 센트레아 국제공항.

주요 사고로는 「요도호 사건」으로 더 잘 알려진 일본항공 351편 납치사고, 일본 민간항공사상 최악의 참사인 일본항공 123편 추락사고가 있다.

2009년에 경영 상태가 급격히 악화되어 상당수 노선에 대한 감편 및 폐지, 항공기 매각 등이 단행되었다. 아메리카항공, 델타항공에어프랑스가 각각 지원 의사를 밝혔고, 브리티시항공콴타스도 컨소시엄 형태의 지원 의사를 밝혔다. 일본 정부는 일본항공과 전일본공수를 합병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