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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철도 423형 전동차"의 두 판 사이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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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철도 423계'''({{llang|de|DBAG-Baureihe 423}})[[독일철도]]가 각지의 [[S반]] 네트워크에서 운용할 목적으로 도입한 전동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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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철도 423형 전동차'''({{llang|de|DBAG-Baureihe 423}})[[독일철도]]가 각지의 [[S반]] 네트워크에서 운용할 목적으로 도입한 전동차이다.
  
설계 및 제작은 [[봄바르디어]], [[알스톰]], [[ABB]]가 맡았다. 이전 세대의 차량인 [[독일철도 420계|420계]]보다 실내 공간이 넓어졌고, 갱웨이를 설치하여 실내 공간이 쾌적해졌다. 뮌헨 S반, 슈투트가르트 S반, 라인-마인 S반, [[라인-루르 S반]] 등에 투입·운행중이다. 베를린 S반의 S21로도 운행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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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계 및 제작은 [[봄바르디어]], [[알스톰]], [[ABB]]가 맡았다. 이전 세대의 차량인 [[독일철도 420형 전동차|420형]]보다 실내 공간이 넓어졌고, 갱웨이를 설치하여 실내 공간이 쾌적해졌다. 뮌헨 S반, 슈투트가르트 S반, 라인-마인 S반, [[라인-루르 S반]] 등에 투입·운행중이다. 베를린 S반의 S21로도 운행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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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간차(T차)의 차번은 433계로 부여되었다. 차내 화장실은 설치되어 있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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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3월 7일 (화) 21:24 기준 최신판

독일철도 423형 전동차(독일어: DBAG-Baureihe 423)는 독일철도가 각지의 S반 네트워크에서 운용할 목적으로 도입한 전동차이다.

설계 및 제작은 봄바르디어, 알스톰, ABB가 맡았다. 이전 세대의 차량인 420형보다 실내 공간이 넓어졌고, 갱웨이를 설치하여 실내 공간이 쾌적해졌다. 뮌헨 S반, 슈투트가르트 S반, 라인-마인 S반, 라인-루르 S반 등에 투입·운행중이다. 베를린 S반의 S21로도 운행한 바 있다.

편성 정보

<>     <>
423 x 433 x 433 x+5 423 x+5
Mc' T T Mc'
1+2 2 2 1+2

중간차(T차)의 차번은 433형으로 부여되었다. 차내 화장실은 설치되어 있지 않다.

바깥 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