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담대학교 개교 제10주년 및 전서 개설 제8주년 - 내년에도 만나요~ 제발~
이제는 평창입니다

앨리게니 카운티 교통공단

농담학회 전서
이동: 둘러보기, 검색
앨리게니 카운티 교통공단
Port Authority of Allegheny County
종류 공기업
창립 1964년
시장 정보 비상장
본사 펜실베이니아 주 피츠버그
대표 Stephen G. Bland (CEO)
업종 운수업
제품 도시철도, 버스
웹사이트 www.portauthority.org
파일:Port Authority bus stop.JPG
피츠버그 전역에서 이와 같은 교통공단 버스 정류장 표시를 쉽게 볼 수 있다.

앨리게니 카운티 교통공단(Port Authority of Allegheny County)은 미국 펜실베이니아 주 앨리게니 카운티에 대중교통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공기업이다. 흔히 Port Authority라고 부른다. 피츠버그를 중심으로 앨리게니 카운티 전역과 비버·워싱턴·웨스트모어랜드 카운티의 일부 지역에서 BRT·버스·경전철을 운영한다. 이 외에 2개소의 인클라인과 파크 앤 라이드 시설 등도 운영한다.

전 시설에 대해 통합요금제를 적용하여 버스·경전철 1구간 또는 인클라인 1회 탑승시 2달러, 버스·경전철 2구간 2.75달러의 단일 요금을 징수한다. 환승시 75센트를 추가로 지불하며, 환승 횟수에는 제한이 없으나 1회 환승시 3시간의 시간 제한이 있다. 피츠버그 시내에서의 이동에 한해 모든 대중교통 수단의 운임이 무료이다. 5세 이하의 어린이는 무임, 6세부터 12세까지의 어린이 및 청소년은 어른 운임의 절반을 지불한다. 운임은 시외방향의 경우 내릴 때, 시내방향의 경우 탈 때 지불한다. 회수권, 정기권 등은 피츠버그 시내에 위치한 교통공단 사무실에서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