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담대학교 개교 제10주년 및 전서 개설 제8주년 - 내년에도 만나요~ 제발~
이제는 평창입니다

"한국철도공사의 차량"의 두 판 사이의 차이

농담학회 전서
이동: 둘러보기, 검색
잔글 (판 3개를 가져왔습니다)
13번째 줄: 13번째 줄:
 
| [[EMD G8|3000]] || 디젤전기기관차 || 일반 ||  || 퇴역 || 52 || 0
 
| [[EMD G8|3000]] || 디젤전기기관차 || 일반 ||  || 퇴역 || 52 || 0
 
|-
 
|-
| 8000 || 전기기관차 || 화물 || 산악지역인 중앙선, 태백선, 영동선에서 운용하기 위해 도입한 전기 기관차. || 재적 || 94 ||  
+
| 8000 || 전기기관차 || 화물 || 산업선에서 운용하기 위해 도입한 전기 기관차 || 재적 || 94 ||
 +
|-
 +
| 8100 || 전기기관차 || 일반 || || 재적 || 2 ||
 +
|-
 +
| 8200 || 전기기관차 || 일반 || || 재적 || ||  
 
|-
 
|-
 
| 12699 ~ 12766 || 장대형 무궁화호 일반실 || [[무궁화호]] || KT23 대차 사용 || 재적 || ||  
 
| 12699 ~ 12766 || 장대형 무궁화호 일반실 || [[무궁화호]] || KT23 대차 사용 || 재적 || ||  
 
|-
 
|-
| 100000 || 고속열차 || [[KTX]] || 1세대 KTX || 재적 || ||  
+
| 100 000 || 고속열차 || [[KTX]] || 1세대 KTX || 재적 || ||
 +
|-
 +
| 110 000 || 고속열차 || rowspan="4" | [[KTX-산천]] || rowspan="4" | 2세대 KTX || 재적 || ||
 +
|-
 +
| 120 000 || 고속열차 || 재적 || ||
 +
|-
 +
| 130 000 || 고속열차 || 재적 || ||  
 
|-
 
|-
 +
| 140 000 || 고속열차 || 재적 || ||
 
|}
 
|}
  
[[분류:철도차량]]
+
[[분류:대한민국의 철도차량]]
[[분류:대한민국의 철도]]
+
[[분류:한국철도공사]]

2017년 5월 30일 (화) 16:25 판

이 문서에서는 한국철도공사의 차량 및 그 전신인 철도청, 교통부의 철도차량에 대해 기술한다.

일람

접수대 및 차량번호는 2009년 11월 기준이며, 이전에 폐차된 차량은 폐차 당시의 호칭을 이용하였다.

접수대/차량번호 명칭 용도/등급 특징 상태 도입 보존
2000 디젤전기기관차 입환, 본선운행 UN군이 기증한 첫 디젤기관차 퇴역 14 1
2100 디젤전기기관차 입환 퇴역 28 3
3000 디젤전기기관차 일반 퇴역 52 0
8000 전기기관차 화물 산업선에서 운용하기 위해 도입한 전기 기관차 재적 94
8100 전기기관차 일반 재적 2
8200 전기기관차 일반 재적
12699 ~ 12766 장대형 무궁화호 일반실 무궁화호 KT23 대차 사용 재적
100 000 고속열차 KTX 1세대 KTX 재적
110 000 고속열차 KTX-산천 2세대 KTX 재적
120 000 고속열차 재적
130 000 고속열차 재적
140 000 고속열차 재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