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도공사의 차량"의 두 판 사이의 차이
농담학회 전서
(→일람) |
|||
6번째 줄: | 6번째 줄: | ||
|- | |- | ||
! 접수대/차량번호 || 명칭 || 용도/등급 || 특징 || 상태 || 도입 || 보존 | ! 접수대/차량번호 || 명칭 || 용도/등급 || 특징 || 상태 || 도입 || 보존 | ||
+ | |- | ||
+ | | 1000 || 전동차 || 여객 || [[수도권 전철 1호선|1호선]] 운행용 전동차 || 재적 || || | ||
|- | |- | ||
| [[EMD SW8|2000]] || 디젤전기기관차 || 입환, 본선운행 || UN군이 기증한 첫 디젤기관차 || 퇴역 || 14 || 1 | | [[EMD SW8|2000]] || 디젤전기기관차 || 입환, 본선운행 || UN군이 기증한 첫 디젤기관차 || 퇴역 || 14 || 1 | ||
12번째 줄: | 14번째 줄: | ||
|- | |- | ||
| [[EMD G8|3000]] || 디젤전기기관차 || 일반 || || 퇴역 || 52 || 0 | | [[EMD G8|3000]] || 디젤전기기관차 || 일반 || || 퇴역 || 52 || 0 | ||
+ | |- | ||
+ | | 3000 || 전동차 || 여객 || [[수도권 전철 3호선|3호선]] 운행용 전동차 || 재적 || 16 || | ||
|- | |- | ||
| 8000 || 전기기관차 || 화물 || 산업선에서 운용하기 위해 도입한 전기 기관차 || 재적 || 94 || | | 8000 || 전기기관차 || 화물 || 산업선에서 운용하기 위해 도입한 전기 기관차 || 재적 || 94 || |
2017년 5월 30일 (화) 16:41 기준 최신판
이 문서에서는 한국철도공사의 차량 및 그 전신인 철도청, 교통부의 철도차량에 대해 기술한다.
일람
접수대 및 차량번호는 2009년 11월 기준이며, 이전에 폐차된 차량은 폐차 당시의 호칭을 이용하였다.
접수대/차량번호 | 명칭 | 용도/등급 | 특징 | 상태 | 도입 | 보존 |
---|---|---|---|---|---|---|
1000 | 전동차 | 여객 | 1호선 운행용 전동차 | 재적 | ||
2000 | 디젤전기기관차 | 입환, 본선운행 | UN군이 기증한 첫 디젤기관차 | 퇴역 | 14 | 1 |
2100 | 디젤전기기관차 | 입환 | 퇴역 | 28 | 3 | |
3000 | 디젤전기기관차 | 일반 | 퇴역 | 52 | 0 | |
3000 | 전동차 | 여객 | 3호선 운행용 전동차 | 재적 | 16 | |
8000 | 전기기관차 | 화물 | 산업선에서 운용하기 위해 도입한 전기 기관차 | 재적 | 94 | |
8100 | 전기기관차 | 일반 | 재적 | 2 | ||
8200 | 전기기관차 | 일반 | 재적 | |||
12699 ~ 12766 | 장대형 무궁화호 일반실 | 무궁화호 | KT23 대차 사용 | 재적 | ||
100 000 | 고속열차 | KTX | 1세대 KTX | 재적 | ||
110 000 | 고속열차 | KTX-산천 | 2세대 KTX | 재적 | ||
120 000 | 고속열차 | 재적 | ||||
130 000 | 고속열차 | 재적 | ||||
140 000 | 고속열차 | 재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