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담대학교 개교 제10주년 및 전서 개설 제8주년 - 내년에도 만나요~ 제발~
이제는 평창입니다

"판치기"의 두 판 사이의 차이

농담학회 전서
이동: 둘러보기, 검색
잔글 (판 1개를 가져왔습니다)
잔글
 
1번째 줄: 1번째 줄:
'''판치기'''는 동전을 이용한 사행행위의 일종이다. 책 위에 판돈으로 쓸 동전을 올려놓고 이를 손으로 쳐서 모두 뒤집는 사람이 판돈을 가져간다.
+
'''판치기'''는 [[동전]]을 이용한 사행행위의 일종이다. [[]] 위에 판돈으로 쓸 동전을 올려놓고 이를 손으로 쳐서 모두 뒤집는 사람이 판돈을 가져간다.
  
[[대한민국]]의 중고등학교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사행행위이다. 첫째로 판돈이 백원에서 오백원으로 적은 편이고, 둘째로 교과서 등을 이용하면 쉽게 할 수 있으며, 셋째로 증거 인멸이 용이하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
[[대한민국]]의 중고등학교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사행행위이다. 첫째로 판돈이 백원에서 오백원으로 적은 편이고, 둘째로 [[교과서]] 등을 이용하면 쉽게 할 수 있으며, 셋째로 증거 인멸이 용이하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분류:사행행위]]
 
[[분류:사행행위]]

2016년 12월 12일 (월) 11:07 기준 최신판

판치기동전을 이용한 사행행위의 일종이다. 위에 판돈으로 쓸 동전을 올려놓고 이를 손으로 쳐서 모두 뒤집는 사람이 판돈을 가져간다.

대한민국의 중고등학교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사행행위이다. 첫째로 판돈이 백원에서 오백원으로 적은 편이고, 둘째로 교과서 등을 이용하면 쉽게 할 수 있으며, 셋째로 증거 인멸이 용이하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