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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잉 777'''은 [[보잉]]사에서 개발한 중장거리용 쌍발 광동체 여객기이다. 2인이 조종하며 글래스 콕핏을 채용하였다. 항속거리는 모델에 따라 5235~7930[[해리]]. 쌍발 광동체기로는 가장 큰 규모로 일부 모델은 [[보잉 747]]을 대체할 정도의 수송량을 자랑한다. 모델은 6종으로 각각 777-200(B772), 777-200ER(B77E), 777-200LR(B77L), 777-300(B773), 777-300ER(B77W), 777F(77F). 이코노미(Y) 클래스의 3-4-3 또는 2-5-2 배치로 유명하다. | '''보잉 777'''은 [[보잉]]사에서 개발한 중장거리용 쌍발 광동체 여객기이다. 2인이 조종하며 글래스 콕핏을 채용하였다. 항속거리는 모델에 따라 5235~7930[[해리]]. 쌍발 광동체기로는 가장 큰 규모로 일부 모델은 [[보잉 747]]을 대체할 정도의 수송량을 자랑한다. 모델은 6종으로 각각 777-200(B772), 777-200ER(B77E), 777-200LR(B77L), 777-300(B773), 777-300ER(B77W), 777F(77F). 이코노미(Y) 클래스의 3-4-3 또는 2-5-2 배치로 유명하다. | ||
2009년 11월 11일 (수) 08:46 판
보잉 777은 보잉사에서 개발한 중장거리용 쌍발 광동체 여객기이다. 2인이 조종하며 글래스 콕핏을 채용하였다. 항속거리는 모델에 따라 5235~7930해리. 쌍발 광동체기로는 가장 큰 규모로 일부 모델은 보잉 747을 대체할 정도의 수송량을 자랑한다. 모델은 6종으로 각각 777-200(B772), 777-200ER(B77E), 777-200LR(B77L), 777-300(B773), 777-300ER(B77W), 777F(77F). 이코노미(Y) 클래스의 3-4-3 또는 2-5-2 배치로 유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