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담대학교 개교 제10주년 및 전서 개설 제8주년 - 내년에도 만나요~ 제발~
이제는 평창입니다

"히가시니혼 여객철도"의 두 판 사이의 차이

농담학회 전서
이동: 둘러보기, 검색
잔글 (판 1개를 가져왔습니다)
2번째 줄: 2번째 줄:
  
 
통칭 [[일본철도 그룹]]의 대표적인 회사로서 영업구역은 혼슈의 절반으로 [[도쿄]]를 끼고 있다. 때문에 영업이익이 굉장히 높으며 높은 이익을 바탕으로 신차 연구 및 출고도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 [[니시니혼 여객철도|타 업체]]에서는 현역으로 운행중인 차량을 퇴역시키고 신차를 출고하는 것을 비꼬아 JR 돈일본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통칭 [[일본철도 그룹]]의 대표적인 회사로서 영업구역은 혼슈의 절반으로 [[도쿄]]를 끼고 있다. 때문에 영업이익이 굉장히 높으며 높은 이익을 바탕으로 신차 연구 및 출고도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 [[니시니혼 여객철도|타 업체]]에서는 현역으로 운행중인 차량을 퇴역시키고 신차를 출고하는 것을 비꼬아 JR 돈일본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
 +
수도권에서 널리 쓰이는 [[Suica|스이카]]의 발행사이다.
  
 
{{JR}}
 
{{JR}}

2017년 12월 8일 (금) 20:20 판

홍보명이 JR 동일본(일본어: JR東日本)인 히가시니혼 여객철도(일본어: 東日本旅客鐵道)은 일본의 철도 사업자이다. 컬러는 연두색.

통칭 일본철도 그룹의 대표적인 회사로서 영업구역은 혼슈의 절반으로 도쿄를 끼고 있다. 때문에 영업이익이 굉장히 높으며 높은 이익을 바탕으로 신차 연구 및 출고도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 타 업체에서는 현역으로 운행중인 차량을 퇴역시키고 신차를 출고하는 것을 비꼬아 JR 돈일본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수도권에서 널리 쓰이는 스이카의 발행사이다.

JR 그룹
전신: 일본국철 (국철 버스) | 국철 민영화청산사업단
JR 여객 각 사: JR 홋카이도 JR 히가시니혼 JR 도카이 JR 니시니혼 JR 시코쿠 JR 큐슈
JR 버스 각 사: JR 홋카이도 버스 JR 버스 도호쿠 JR 도카이 버스 니시니혼 JR 버스 JR 시코쿠 버스 JR 큐슈 버스
JR 버스 간토 주코쿠 JR 버스
기타: JR 가모쓰 JR 소렌 JR 시스템